Skip to content
게임

초딩용 [게임 프로그래밍] 001번

by 흑엽 posted Nov 13, 2016

http://ipc.pe.kr/27829 ☜저의 프로그래밍 강의 교재로 쓰고 있는 [로켓리그]게임의 소개와, 정품 구입 안내입니다.

 

=스터디 그룹챗방과 스팀 정품 가족 공유 관련=
https://open.kakao.com/o/gE54bIo 스터디 관련 카톡 챗방을 만들었습니다. 여기 그룹방의 스터디 공지를 읽으시고.. 강의 관련 질문을 하시면 됩니다.제가  지적하지 않아도 숙제를 꼬박꼬박 하신분들만 따로 초대해서, [부지런한 소수만을 위한  카톡 그룹방]을 만들었고 당분간 그분들을 위한 비공개 강의를 하고 있습니다. 전 바쁜 직장으로써, 시간이 없기 때문에 질문은 그 비공개 그룹방과 블로그 댓글을 통해서만 받습니다.   [부지런한 소수만을 위한  카톡 그룹방]은 진도가 매우 빠른 편입니다. 숙제를 안해서 진도 느린 그룹의 경우, 나중에 블로그에 올라 오는 [비공개 그룹방]을 통해 촬영한 [동영상 녹화 강의]를 시청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게임 가족공유 받는 방법=
https://youtu.be/LsAttbZ7x5M ☜스팀가입하는법.
https://youtu.be/F01u1OjNLb8 ☜팀뷰어 원격제어 프로그램 사용법.( http://teamviewer.com/ )
https://youtu.be/pmf6mi9c1h0 ☜[학생분에게 스팀 가족공유]하는 과정과, 게임 한글모드를 영문 모드로 바꾸는법.

1. 위의 3개의 동영상을 전부다 시청하셨고, 스팀회원가입후 스팀마켓프로그램을 설치하셨고, 원격 프로그램 사용법을 익히신 분들께만 공유하고 있습니다. 평소에 스팀을 쓰는 게이머분에게 [게임을 가족 공유]할때는 몇초만에 끝나는데, 게임을 잘 모르시는 분들은 [게임을 가족 공유]하는데만 몇시간 걸렸습니다. 앞으로 위에 3가지 동영상으로 자세히 설명한, 팀뷰어 사용법과 스팀사용법을 숙지하지 않는 분들께는 게임 공유 안합니다!
2. 블로그에 상단에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3. codestudy@daum.net ☜스카이프에서 저의 메일 주소로 검색하신후 친구 등록을 해주세요. pc에 마이크가 없으시면 폰에 스카이프앱을 깔아 주세요~ 게임 공유 받으실때  필수입니다. 채팅으로 하면 느리고 시간이 걸림으로 스카이프로 음성대화가 가능하신분들께만 [원격으로 가족 공유]하겠습니다.  시간 정해서 한번에 할 것임으로 스카이프 그룹대화로 신청자분들을 모아서 빨리빨리 진행할것입니다.
4. 카톡 1:1채팅창도 필요한데 단톡방으로 들어와서 공지를 읽고 저의 카톡id를 검색하신후에 등록해 주세용~ 그후에.. 카톡 1:1메세지로  [친구요청 보낸 스카이프ID는 OOO, 블로그 회원가입id는 OOO(닉네임이 아닌 ID임!)입니다. 스팀 가족공유 원합니다. ]라고 딱한줄만 보내주셔야 공유가능합니다. 또한 같은 내용을 스카이프1:1메세지에서도 복사해서 보내주세요. 또한 1:1메세지는 게임 공유할때와, 숙제결과 캡처 보낼때만 사용하시고, 그외의 경우는 전부 다 카톡그룹방을 이용해 주세요. 그건 스카이프 1:1대화창도 마찬가지 입니다.수십명의 수강생들을 관리를, 퇴근시간 쪼개서 하는것이기 때문에 숙제결과나, 1:1원격하는 특수한 경우가 아니면 개인메세지창을 확인 안 합니다. [왜 개인메세지로 질문한것 대답 안하냐?]고 화내시는 분들이 계신데....저는 여가 시간 쪼개서 하는 강의이고 수십명의  카톡과 스카이프의 1:1메시지 창까지 하나씩 열어서 확인하면 강의를 만들 시간이 줄어들어서 모두에게 피해가 갑니다. 질문을 하시려면
저의 블로그 상단 메뉴인 회원가입 메뉴로 회원가입후, 강좌글에 질문댓글을 다시면 됩니다. 질문이 챙피하신분들은 블로그에서 닉넴을 다르게 하셔서 올리셔도 됩니당~ 블로그 댓글 닉넴 빼고 모든 정보는 id까지 전부다 비공개입니다~ 또한 카톡 단톡방을 통해서도 질문을 하실수 있습니다. 그 단톡방은 숙제 완료하신분들이 숙제못하신분들을 알려 드릴수도 있습니다.
강의 만들 시간이 위의 1, 2, 3, 4내용을 지키지 않는 분들 때문에 자꾸 줄어 들기 때문에 1, 2, 3, 4를 숙지 안하는 분들께는 게임공유를 하지 않겠습니다. 또한 1, 2, 3, 4를 안지키시는 분들이 강의를 금방 포기 하십니다.

 

= [스팀 정품게임 가족 공유] 안내=
https://youtu.be/9jQ2LjqcRbY ☜과거에 아두이노로 게임정보 출력하는 강의를 지인 아그들에게 했던적이 있는데 그때도 레이싱시뮬겜 선물해줬는데...10%만 참석해서ㅠㅠ 강의를 들으려고 하는 애들은 정품겜 없어서 실습못하고 그런 상황이 있어서 아예 정품겜을 id로 보내기 보다는 스팀가족공유 기능으로 공유하려고 합니다. 그래서 제가 스팀id를 여러개 많이 만들어서 정품게임 구입해서 등록해놨고, 원하시는분 컴퓨터에 팀뷰어 원격제어해서, 그컴퓨터에서 제id로 제가 로그인해서 컴퓨터를 인터넷 강의처럼 인증해야 합니다. pc방에서 컴바꿔서 게임하실수는 없습니다;;;
그리고 http://ipc.pe.kr/27423 ☜002번 동영상에 나오는 것처럼 지금까지는 제가 구매한 [ID 20개 하나하나 마다] 최소 1~2명씩만 가족공유를 하도록 했으나, 어제부터 많은 분들이 게임공유를 신청을 해 오셨습니다.(친척과 지인자녀들에게 편하게 반말로 진행하는 비공개 스터디 단톡방"들"도 존재합니다.) 그래서 제가 구입한 게임 ID중에서 1명씩 이상 가족 공유한 ID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다른 사람이 쓰고 있다고 나올 때는 [스팀 오프라인 모드]로 쓰셔도 [강의용 게임서버]는 인터넷으로  접속 가능합니다. (비공식 서버라 가능합니다ㅋ) 그리고 이번 블랙프라이데이 등등 스팀 할인 기간에 수강생 분들을 위해 추가로 구매할 예정입니다.

 

=스터디 실시간 방송 주소 입니다.=
http://twitch.tv/codestudy
로켓리그 고수분들 이벤트 경기를 중계도 합니다. 코딩교육에 앞서 게임을 즐겨야 동기부여가 됩니다.
스맛폰으로 보실분들은 트위치 앱 설치하고 codestudy를 검색하시면 됩니다
http://afreecatv.com/codestudy ☜아프리카 방송주소 입니다. 마찬가지로 스맛폰으로 보실분들은 아프리카 앱을 설치하시고 codestudy를 검색하세요~

 


Copyright ⓒ 성우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SungWoo / Designed by SungWoo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