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개봉한 영화인 <신의 한수>에서 등장한 시각장애인용 바둑판을, 많은 분들이 보셨을꺼라고 생각합니다. (저런 종류는 한국에서 1998년에 어떤 예술가가 만든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일본에서는 그전부터 또 다른 종류로 존재했고요)
개인적으로 눈감고도 둘수 있는
블루투스 온라인 바둑 기계를 구상하고 있습니다.
영화 신의 한수에 등장한 시각 장애인용 바둑판처럼요
바둑뿐만 아니라 부산에 사는 손자와 오목이나, 오델로 보드게임으로 멀티도 즐길수 있고요.
바둑판의 전체적인 크기는 손바닥 만하게 만들고요. 크기가 작아지는 만큼 시각장애인분들도 기존의 큰 사이즈의 바둑판 보다 수파악이 더 신속하고 쉬울꺼라고 생각됩니다.
바둑알을 표시할때 흰돌 검은돌을 각각, 튀어나오고 파이고로 표시하면 될것 같습니다.
http://youtu.be/bjUaBY-mEig (튀어나오는 키보드 )
http://youtu.be/lvtfD_rJ2hE (Amazing Technology Invented By MIT - Tangible Media )
이 장치는 시각 장애인용 뿐만 아니라 일반인에게도 유용할것 같습니다.
어르신들이 조깅이나 등산시 허벅지 또는 배에 차고 운동할수 있죠.
(운동시 발생하는 상해에 책임지지 못합니다! 라는 문구를 제품에 표기해야 겠죠.)
노환으로 눈에 피로가 매우 심하시거나
각종 질환때문에 장시간 일어나시지 못하는 어르신들께 유용할것 같습니다.(누워서 손만뻗을수 있는 어떠한 자세에서도 바둑멀티가 가능하다는 장점!) 프로게이머처럼 허리디스크에 시달리는 프로바둑기사에게도 유용할것 같고요. 언제 어디서나 전봇대와의 충돌 위험을 감지하는 시각정보를 유지하며 바둑게임을 즐길수 있고, 심지어 데이트할때도 주머니 속에 넣고 몰래 바둑을 둘수 있습니다! CGV영화관에서도 옆에 애인에게 대충 대답하며, 촉각 온라인 바둑을 즐기세요!!!!! 바둑상대의 채팅 메세지도 고대 전보통신의 모스부호로 은밀하게 주고 받을수 있습니다!..으응!?!
밤에 불끄고 몰래 온라인 바둑을 둘 바둑과몰입 학생들에게도 필요할것 같고요-_-
위험하게 주머니에 손놓고 바둑두다가 자빠지는 부작용도 생길듯 합니다;
치매예방으로도 유용한(..라기 보다는 바둑 초인들이 둔다는-_-) 맹기바둑의 입문자 보조용 학습도구로도 쓸수 있고요. http://cooperate.cyberoro.com/kgc/news_view.asp?news_no=512196
왜 이런거는 안만드는지 모르겠습니다...
제가 초등학교때 부터 바둑부라서
컴퓨터피아노 건반처럼 진작에 나올줄 알고 기대기대 했었는데요...
아무도 안 만들더군요.
제품 수요는, 한 중 일 마케팅만 잘하면 될꺼 같은데요.
http://www.cyberoro.com/news/news_view.oro?div_no=A1&num=519370&pageNo=1&cmt_n=0
http://www.cyberoro.com/news/news_view.oro?div_no=A1&num=519373&pageNo=1&cmt_n=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