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게임

프로그래밍을 배워 수학이 왜 필요한지 실감나게 체험해 봅시다-001부-

by 흑엽 posted Apr 30, 2014


http://ipc.pe.kr/v/1/  <-모바일용



코딩즉...프로그래밍은

어린이용 과학도구보다 더 교육적인 초울트라 레고블록입니다.

중학교 수학과, 프로그래밍과, 레이싱게임과, 3D글픽디자인과, 지리와, 지구과학과, 지구환경의 중요성과 영화의 특수효과를 한방에 배워봅시다.


소스코드 해설과 셋팅 방법은 전부 동영상 화면 녹화로 설명했습니다.

아래부터는 동영상에서 제가 설명한 소스코드입니다.

그대로 따라서 실습해 보세요~


#-001부-교재 소스코드 입니다.
#성우와 함께 3D글픽디자인과 프로그래밍과 초딩수학과 환경보호를 한방에 배워 봅시다.
#인도로메다 인따삐야종족이 외우는 세제곱.구구단으로 소행성군단을 만들어 봅시다~

entities = Sketchup.active_model.entities

구구단을i몇단까지i외울까나 = 9
소행성크기 = 10*500 # =10mm(1센치미터)*500(5미터)
소행성크기 = 소행성크기/ 25.4 #구글스케치업의 단위가 인치로 되어 있어서 mm단위로 바꿈(표준 1 인치는 25.4 mm)

소행성간격 = 소행성크기 * 0.3 # 30%씩 간격을 벌림.
소행성간격 = 소행성간격 + 소행성크기 #좌표 이동을 해서 간격을 벌려주어야 하기 때문에 소행성크기를 더해줌

높이a기본좌표 = 소행성크기*2# 소행성크기의 두배 높이로 상공에 로드함.
세로a기본좌표 = (소행성크기 * 구구단을i몇단까지i외울까나) + ((소행성간격-소행성크기) * (구구단을i몇단까지i외울까나-1))
#UI.messagebox  세로a기본좌표 * 25.4 <--디버깅용임 루비 자체는 안 구려도 스케치업 루비 디버깅환경은 매우 구림ㅠㅠ
세로a기본좌표 = 세로a기본좌표 / 2
#UI.messagebox  세로a기본좌표 * 25.4
세로a기본좌표 = 세로a기본좌표 *(-1)
가로a기본좌표 = 세로a기본좌표 # 성우의 추억이 담긴 신갈초등학교 운동장 정중앙에 소행성군단이 집결함.

(0..구구단을i몇단까지i외울까나-1).each { |y|
 (0..구구단을i몇단까지i외울까나-1).each { |x|
   (0..구구단을i몇단까지i외울까나-1).each {|z|
        세로축 = (y *소행성간격) + 세로a기본좌표
        가로축 = (x *소행성간격) + 가로a기본좌표
        높이축 = (z *소행성간격) + 높이a기본좌표
      face = entities.add_face [세로축,가로축,높이축],[세로축,가로축,높이축+소행성크기],[세로축,가로축+소행성크기,높이축+소행성크기],[세로축,가로축+소행성크기,높이축]
      face.pushpull -소행성크기
    }
  }
}


Copyright ⓒ 성우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SungWoo / Designed by SungWoo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